우리카드 OK금융그룹 분석 2월28일 KOVO 스포츠중계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우리카드 OK금융그룹 분석 2월28일 KOVO 스포츠중계
댓글 0 조회   64

작성자 : 네드베드
게시글 보기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우리카드 OK금융그룹 2월28일

 

우리카드 OK금융그룹 배구분석

 

우리카드 OK금융그룹 스포츠중계






우리카드 OK금융그룹 분석 2월28일 KOVO 스포츠중계

 

■ 우리카드 (20승 10패 리그 2위)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가볍게 승리를 거뒀다. 이날 공격 범실이 딱 한 개만 나올 정도로 높은 집중력을 보여주며 승리했다.

 

우리카드는 일단 아르템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팀에 합류한 지 얼마 안 된 선수지만 공격 점유율 30%를 가져가면서 성공률 61.90%를 기록했다는 것은 아르템의 현재 폼이 좋다는 것을 반증하는 지표. 게다가 김지한과 잇세이 등 외국인 선수가 없을 때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들 역시 영향력을 보여줬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블로킹을 통한 변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 특정 선수에게 목적타를 날리고 블로킹 라인을 설계하는 능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5~6라운드 블로킹 지표에서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단,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2월 22일 경기 이후 6일만의 경기라는 점이다. 배구는 휴식일이 5일이 넘어갈 경우 오히려 경기력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 OK금융그룹 (17승 14패 리그 3위)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셧아웃 승리를 거뒀다. 레오의 활약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바야르사이한이 기대 이상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직전 경기 결과와 별개로 OK금융그룹의 약한 서브는 리그 상위권 수준의 팀과 맞대결을 할 때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을 상대하는 팀들의 리시브 효율은 시즌 평균을 훨씬 상회하는 경우가 많았고 상위권 팀에게는 확률 높은 공격을 허용하면서 패하는 경우가 반복됐다. 이는 곧 팀의 강점인 블로킹을 활용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실제로 5~6라운드 OK금융그룹의 유효 블로킹 확률은 20.2%로 압도적 최하위 수준이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우리카드는 5~6라운드 내내 블로킹 강점과 득점 루트의 다양화를 통해 상승세를 이어왔다. 게다가 외국인 선수가 영입되자 마자 좋은 폼을 보여준 덕분에 기대 승률이 이전보다 높아진 상태다. OK금융그룹 특유의 약한 서브 중심 경기 운영이 상위권 팀에게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고 봤을 때 우리카드의 승리 가능성을 높게 만하다. 단, 일정 변수와 우리카드 외국인 선수의 불확실성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 3줄 요약

 

[일반] 우리카드 승 (1순위)

 

[핸디캡 / -1.5] 우리카드 승 (2순위)

 

[언더오버 / 184.5] 오버 (3순위)

 

 

 

예상 스코어 3-1

 

우리카드 98-100/ OK금융그룹 92-94

네드베드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