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밀란 VS 아탈란타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AC 밀란 VS 아탈란타
댓글 0 조회   135

작성자 : 맨투맨
게시글 보기
AC 밀란

시즌 성적 16승 4무 5패로 리그 3위다. 몬차와 렌에 패하며 연패다.

포인트#1 - 티아우 복귀

티아우가 복귀했고 이번 경기 선발이다. 드디어 밀란의 수비진에 피지컬 좋은 수비수가 돌아왔다. 가비아와 키예르는 기동력이 약점이기 때문에 티아우같은 선수가 필요했다. 밀란이 더욱 공격적으로 나올 수 있게 해주는 수비수인데 심지어 토모리와 칼룰루도 복귀해서 경기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밀란은 이제 수비진 리스크가 완전히 사라졌다.

포인트#2 - 연패 어쩔?

연패가 중요하지 않다. 2경기에서 7골을 먹히며 패했지만 렌전은 패해도 상관없는 경기였고 몬차전은 퇴장 때문에 진 경기라서 괜찮다. 선수들이 못하지 않았고 이유가 있었다. 그리고 금요일 렌전에서 주전들이 많이 나오지 않았고 피올리 감독이 후반에 레앙, 벤나세르, 풀리식을 교체로 빼주었다. 연패에도 불구하고 밀란의 선수들은 즐겁게 훈련하고 있다.

@ 아탈란타

시즌 성적 14승 3무 7패로 리그 5위다. 지난 9경기에서 8승 1무다.

포인트#1 - 주전 경쟁

공격진에서 주전 경쟁이 치열하다. 데 케텔라에르와 미란추크의 활약 때문이다. 두 선수는 주전들이 빠진 기간 자리를 메우기 위해서 선발로 출전했는데 너무 잘해주었다. 특히 데 케텔라에르는 2024년 아탈란타의 에이스다. 순식간에 팀 내 득점 3위와 도움 1위로 올라오면서 주전 자리를 차지했다. 아탈란타는 9경기에서 24골을 넣었는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공격진 전체적으로 폼이 올라왔다.

포인트#2 - 루크먼 복귀

앞으로 공격진이 더욱 뜨거워질 수 있다. 루크먼까지 돌아왔다. 가스페리니 감독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공격진에서 아무 선수나 기용해도 득점이 터지기 때문에 정말 행복한 고민이다. 루크먼이 복귀하면서 공격에서 모든 패턴 플레이가 가능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술이 너무 많아졌다. 아탈란타는 리그에서 인터 밀란과 함께 공격진 활용에 있어서 가장 폭이 넓은 팀이다.

@ 에디터 코멘트

연승의 함정을 조심해야 한다. 객관적으로 보자. 밀란이 더 강한 팀이다. 요즘 아탈란타 공격진이 정말 뜨거운데 밀란이 홈 경기는 확실히 이기는 편이고 주중 경기 로테이션으로 아탈란타를 상대할 수 있는 힘을 비축했기에 아탈란타의 연승 행진을 끝낼 수 있다. 테오가 있는 밀란의 측면과 비교해서 아탈란타의 측면이 매우 떨어지기에 공격력 좋은 두 팀이 만나면 밀란이 이길 것이다.

추천 팁 : AC 밀란 승
맨투맨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