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체 VS 인터밀란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레체 VS 인터밀란
댓글 0 조회   134

작성자 : 맨투맨
게시글 보기
레체

시즌 성적 5승 9무 11패로 리그 14위다. 지난 9경기에서 1승 1무 7패다.

포인트#1 - 무득점 파티

지난 9경기 중 6경기에서 무득점이다. 공격하는 방법을 모른다. 그는 빠르고 간결한 전방 침투를 선호하고 경기장을 넓게 활용하면서 롱볼을 통해 기회를 창출한다. 단점을 보자면 결국 선수 퀄리티가 좋아야 한다. 선 수비 후 역습을 통해 득점 기회를 창출하는 팀들은 공격수들에게 상대 수비수와 경합을 붙을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하지만 레체의 공격수들은 리그 최하위권의 생산성을 보여준다. 레체는 이번 시즌 25경기에서 24골을 넣었다.

포인트#2 - 체력

전술적인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체력이다. 수비수들의 개개인의 역량이 부족해서 실점이 적은 편도 아니다. 다베르사 감독이 조직력을 잘 다듬었는데 수비수들의 부족한 개인 역량을 메우기 위해 전방에서부터 많이 뛰어줘야 한다. 이런 축구를 계속하고 쉽게 가는 경기가 없는데 선수 명단에 변화도 거의 없기 때문에 후반기 부진은 예상되었던 결과다. 감독의 전술이 극심한 체력 소모를 요구하기 때문에 후반에 집중력이 자주 무너진다.

@ 인터 밀란

시즌 성적 20승 3무 1패로 리그 1위다. 공식 경기 11경기에서 10승 1무다.

포인트#1 - 리그 우승 확정?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2위 유벤투스와 승점 12점 차이로 벌어지게 된다. 후반기 승부처에서 모두 승리한 인터 밀란은 이번 경기 이후 남은 13경기에서 밀라노 더비와 볼로냐 원정 정도를 제외하면 어려운 일정이 없다. 일찌감치 우승 분위기로 진입하면서 팀 분위기가 매우 좋다.

포인트#2 - 완벽한 더블 스쿼드

인자기 감독이 부임하면서 완벽한 더블 스쿼드를 장착했다. 3-5-2 포메이션을 사용하는데 모든 포지션에서 대체 선수가 준비되어 있다. 그런데 주전과 후보들의 격차가 크지 않아서 로테이션을 돌려도 경기력이 좋다. 모든 포지션에서 주전 경쟁 체제가 돌입되면서 선수들 모두 잘하고 부상이 발생해도 위기를 쉽게 이겨낸다.

@ 에디터 코멘트

전반기에 레체는 매력적인 팀이었다. 조직력 좋고 공격에서 선수들의 역할이 확실했다. 그러나 후반기에 활동량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조직력까지 흔들리기 시작했다. 인터 밀란 정도의 팀을 감당할 수 없고 레체의 후방 빌드업의 핵심인 폰그라치이의 결장으로 꼬였다.

추천 팁 : 인터 밀란 승
맨투맨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